[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군이 주민 제안 사업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는 ‘2020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을 총 12억 원 규모로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사업 규모는 홍성군에 거주하는 군민, 직장인, 학생 등 홍성군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는 군정분야 10억 원, 읍·면 지역회의에서 제안하는 읍·면 분야 2억 원으로 총 12억 원이다.

이 중 군정분야는 참여자격이나 대상사업의 제한이 없으므로 평소 홍성군에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선진적 도입이 필요한 사업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공모사업 제안서를 작성하여 홍성군청 홈페이지나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주민참여예산 상담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홍성군 예산과정에 군민의 참여를 보장해 예산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공모사업은 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라며 "우리 군은 섬기고 소통하는 신뢰 행정 구현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에 군의 온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주민참여예산제와 공모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041-630-1567)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