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인생디자인학교 3기 입학생 모집

충주인생디자인학교 2기 수료생들이 졸업식에서 학사모를 하늘 높이 던지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가 신중년 인생 2막을 꽃피우는 충주인생디자인학교 3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은퇴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평생학습기반 노후설계를 지원하게 된다.

인생디자인학교는 1년 과정으로 1·2학기로 나눠 진행된다.

경력과 시간, 재무관리부터 인문과 미술, 건강 과정까지 퇴직에 대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신중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는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인생디자인학교가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학 신청은 만 55~69세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7일까지 입학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allosol@korea.kr) 또는 팩스(☏845-9581)로 접수하면 되고 시 평생학습관으로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인생에도 디자인이 필요한 때”라며 “은퇴를 앞둔 시민들이 같은 고민과 뜻을 나누는 동료와 만나고 인생 2막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으로 만들 방침”이라고 말했다.

졸업생들은 또 졸업한 뒤 동문회를 발족해 생산적 일손돕기와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활동 등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또 졸업생들의 사회 환원 활동을 돕기 위해 졸업생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와 관련, 문의와 안내는 시청 평생학습과(☏850-3939)로 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