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이 최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회복 모멘텀 확보를 위해 7개 분야의 지역경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종합대책으로 일자리 분야, 기압분야, 물가분야,소상공인 분야 들 7개분야의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군은 일자리분야에서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공공 일자리사업에 취업취약계층 80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기업 분야에서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과 기업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수출·입 피해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각종 물품구매 계약시 관내 기업제품을 최우선 구매를 통해 입주기업의 어려움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물가 분야에서는 각종 지역 공공요금의 인상을 유보하거나 시기를 조절하여 주민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로 파생되는 지역경제를 활설화 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0일~4월 10일까지 한시적으로 굿뜨래페이 인센티브를 현행 5%에서 10%로 확대 했으며 각종 행사 취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사무실 내 “One-Table, One-Flower”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직·간접 피해 납세자에 대해 최대 1년의 범위 내로 납부기한 연장, 징수유예, 세무조사 연기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민생 경제에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소비·투자 부문 집행 확대를 위해 이번 추경예산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