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호서대(총장 이철성) 기숙사에 격리 생활하던 47명의 중국인 유학생들이 최근 격리 해제일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모두 퇴소했다.

이들은 지난달 23~25일에 중국에서 입국한 유학생으로 교육부와 학교 방침에 따라 특별 지정된 기숙사에 격리 생활해 왔으며, 11일을 마지막으로 전원 이상 증세 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퇴소했다.

호서대는 국제협력원 직원들의 유학생 공항 픽업을 시작으로 1인 격리실에 입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식사와 간식 지원, 1일 2회 체온 측정 및 증상을 모니터링, 교직원 및 보건 전문 인력의 전화 상담 진행 및 SNS 단톡방 운영하는 등 유학생과의 실시간 교류를 통하여 격리 기간 불편하지 않도록 지원했다.

중국인 유학생들은 2주의 격리 생활을 마친 후 수십 통의 진심어린 손편지로 교직원들에게 전하며 감사해 했다.

중국인 유학생 리웨(실내디자인·1년)는 퇴실하면서 “2주간 격리된 공간에서 지내기 어려웠지만, 특별한 시기에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학교 선생님과 생활관 선생님의 정성 어린 보살핌에 감사한다.”는 손편지를 학교측에 남겼다.

호서대는 개강을 오는 16일로 2주 연기하고, 개강 이후 모든 수업을 원격(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한다. 다중이용시설인 도서관과 체육관, 웰니스센터 등도 임시휴관 결정을 내려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