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업기간 중 학교별 전문영역 맞는 다양한 형태 학습 운영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충북 도내 직업계특성화고등학교들이 휴업 기간 중 맞춤형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학교 휴업 기간 중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지만, 기존 온라인 콘텐츠는 국·영·수 등 주요 교과로 구성돼 있어 직업계 특성화고 교육과정과 연계된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도내 26곳 직업계고는 휴업 기간 중 특성화고의 교육 특성과 맞는 온라인 학습 운영에 노력하고 있다.

충북공고(교장 유영로)의 경우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해 전문교과와 보통교과의 교과별 지도 자료를 탑재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담임교사는 학생들과 전화나 SNS를 통한 관계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건전하고 체계적인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진천상고(교장 김원묵)는 웹사이트 강좌를 개설, 전교생이 전공학과와 각종 컴퓨터 자격증을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취득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진천상고의 자격취득 프로젝트는 이번 휴업 기간 뿐 아니라 연중 실시되며 학생별로 부여된 사설 웹사이트 강좌계정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학습이 일반고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어 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며 “이에 특성화고들이 각 학교별 전문영역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학습 운영을 통해 미래 직업선택을 위한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