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군민 대상 손소독제(50㎖) 및 살균제(500㎖) 긴급 지원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군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을 선언하는 등 지역사회 내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군민 생명과 건강 사수를 위해 전방위적 보호에 나섰다.

군은 먼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17일 전 군민을 대상으로 손소독제 및 살균제를 배부한다.

군은 재난관리기금 및 예비비 등을 활용해 휴대용 손소독제(50㎖) 3만개와 살균제(500㎖) 1만 5000개를 구입했으며 이를 군민들에게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배부는 각 읍․면 마을이장 등과 협의해 손소독제는 인당 1개씩, 살균제는 가구당 1개씩 전 군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배부할 계획이다.

감염병의 전파·확산 방지를 위해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민·관·군 합동으로 확대된 자율방역단도 구성해 운영한다.

지난 13일 군 자율방재단, 새마을부녀회, 단양남성의용소방대, 3105부대 1대대, 단양읍 및 보건소에서 참여한 46명은 2인 1조로 23개 팀을 구성해 다중이용시설 및 숙박 및 음식점 등 1453개소에 대한 소독을 실시했다.

민·관·군 자율방역단은 향후 월 2회 이상 지역 내 전방위 적인 방역을 실시할 계획으로 소독제 및 방역물품은 보건소에서 지원하며, 소독을 완료한 업체 등에는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를 무상으로 배부한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에 대한 우려, 일상생활의 제한 등 주민들의 불편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을 알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군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만큼, 군민들께서도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방지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