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공회의소 2000만 원·서창산업 500만 원 기탁

세종시는 16일 시청 접견실에서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로부터 2000만 원, 서창산업㈜(최윤묵 대표이사)로부터 500만 원의 코로나19 극복 특별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민들에게 민.관 등 각계각층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민들에게 민.관 등 각계각층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세종시는 16일 시청 접견실에서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로부터 2000만 원, 서창산업㈜(최윤묵 대표이사)로부터 500만 원의 코로나19 극복 특별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세종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재공·김동진)도 지역 교회로부터 지정 기탁된 건강식품 꾸러미(220만 원 상당)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건강식품 꾸러미는 국과 밑반찬 등 20여 가지의 조리식품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사업 ‘찬찬세종’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됨에 따라 결식이 우려되는 대상자 22가구에 전달됐다.

또 세종시에서 공예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는 ‘꾸물’과 ‘세종열린공방’, ‘K-컬쳐연구회’ 봉사자들이 1차 제작한 300여 장의 면마스크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나눔을 요청해 왔다. ‘세종아띠’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보내 달라며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 400개를 센터에 전달해 왔다.

세종시 새마을회(회장 윤대근)는 ‘코로나19 새마을방역봉사대’를 결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세종시 새마을회 직원들은 면마스크를 적극 활용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은 과도한 마스크 구매행위나 줄서기를 하지 않음으로써 마스크가 급히 필요한 사람이나 의료진에게 양보하는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성금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을 위해 소중하게 쓰여질 것”이라며 “지역사회 열망을 모아 코로나19 차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관련 위생용품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공동체 및 개인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동체지원팀(☎ 044-868-3001)로 연락하면 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