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업소・시장상인회 등에 마스크 등 무상 지원해

당진시가 무료료 지급했던 마스크

[동양일보 이은성 기자]당진시가 지난 달 10일 중국 옥환시에 마스크를 전달한 것에 대한 논란이 채 가시기 전에 이번에는 위생업소, 시장상인회, PC방 등에 마스크를 무상으로 지원하면서 역차별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2일 기준 11만4934개의 마스크를 관공서 및 위생업소・시장상인회 등에 무상으로 전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밖에 시는 손소독제 1만1310개, 살균소독제 4136개, 손세정제 2686개를 각각 구입해 의료기관, 위생업소, 버스터미널 등에 공급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시는 마스크를 구입·전달하면서 취약계층이나 보호대상이 아닌 일반 단체에도 보급해 특혜시비가 일고 있다.

또한 일반 시민들은 5부제가 시행됐으나 여전히 긴줄을 서서 대기후에 비싼돈을 주고 구입해 착용하는데 위생업소와 전통시장상인회,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무상전달한 것은 선거를 앞둔 민감한 시점에서 편파적으로 보급했다는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상태다.

이런 가운데 시는 4만장의 마스크를 추가로 주문했으며 당진시보건소를 통해 보급할 계획이다.

시민 A씨는 “마스트를 줄서서 살때면 내가 지금 왜 이러고 있는지 생각하면 마음이 답답하고 하염없이 눈물이 흘러내린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B씨는 “마스크 구입은 아직도 쉽지 않으며 마스크 구매비용이 가계에 부담이 되기 시작하는데 시의 공정하지 않은 행정운영에 소외감과 자괴감을 느낀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는 정해진 배부계획에 따라 보급하며 이미 배급했던 내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앞으로 취약계층에 우선 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가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손세정제, 마스크 등 총 13만3066개를 구입해 관공서, 의료기관, 군부대, 학교, 위생업소, 전통시장상인회, 경로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터미널 등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진 이은성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