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증평군의 우수한 민원서비스가 또 한 번 인정받았다.

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훤회의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함께 인센티브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선정된 이번 평가는 중앙기관, 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군청 민원실·읍·면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비상상황 전담책임제를 운영하는 등 악성민원으로 인한 비상상황에 대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처리 메뉴얼을 제작해 직원들이 관련법령을 숙지토록하고 폭언․폭행, 성희롱, 기물파손 등 특이상황 대처 능력을 높인 점도 주요했다.

군 관계자는 “품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평 김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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