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윤·최공돌·김경숙·차순예·한재화 어르신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군이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최한 '충남 선거문해 시화전'에서 5명의 문해교실 어르신들이 수상하는 결실을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화전은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충남도 내 문해교육을 받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거문화 실현을 위해 개최됐다.

홍성읍 동구마을 성인문해교실 이정윤(84), 최공돌(83), 내포성인학교 김경숙(60), 차순예(59), 한재화(57) 등 5명으로 충남도선거관리위원장상과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얻은 5명은 평소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지속적으로 대회 출품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화전 출품까지 홍성읍 동구마을 이희자 강사, 내포성인학교 최광묵 교장의 열성적인 지도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화전 시상식은 오는 24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돼 별도로 전달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섯 분의 어르신들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코로나 확산으로 올해 일정이 연기됐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문해교육 어르신들이 각종 대회에 참석하고 자기발전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은 지난 2010년부터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을 진행해 총 950여명이 참여했고,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