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직격탄’ 맞은 경제 살리기 위한 해법 제시

엄태영 미래통합당 제천단양 예비후보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미래통합당 엄태영(사진) 예비후보는 23일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엄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신속한 대응이 요구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로 제천과 단양의 민생경제가 무너지고 있으며, 기초적인 삶마저 위협받고 있다”면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처지에 내몰려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두 달 가량 전통시장과 상가 등을 돌아봤는데 지역 상권 매출이 50% 이상 감소하는 등 활력을 잃어가고 너나 할 것 없이 여기저기서 아우성”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부가 11조 7000억원의 추경을 편성해 지원에 나섰지만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은 직접 보조가 아니라 대부분 대출․융자 지원 등으로 실질적 도움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말만 그렇고 현장에서는 전혀 피부에 와 닿지 않는다”며서 “자금을 지원한다지만 절차가 까다로워 ‘그림의 떡’과 같은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엄 예비후보는 △임대료 등 고정비용 직접 지원 △원스톱 보증과 대출 절차 간소화 △각종 세금 납부유예․면제 △마스크 일괄 구매해 주민센터 통해 지급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