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중국 유학생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주한 중국 대사관에서 중국 유학생을 따뜻하게 보살펴준 호서대(총장 이철성)에 감사의 편지 내용이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특명전권대사는 중국을 대표해 최근 호서대 총장실로 이철성 총장에게 친필 감사 서한을 보내왔다.

호서대는 지난 2월부터 국내로 입국한 중국 유학생들을 교내 지정 생활관에서 2주간 생활하도록 했다.

국제협력원 직원들이 유학생을 공항에서 픽업 한 후 1인 격리실에 입주한 유학생들 식사와 간식 지원, 1일 2회 체온 측정 및 증상 모니터링, 교직원과 보건 전문 인력의 전화 상담, SNS 단톡방 운영 등으로 유학생과 실시간 소통을 해가며, 이들이 격리 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했다.

중국 유학생들은 지난 11일을 끝으로 전원 이상 증세 없이 건강하게 퇴소했고, “학교 측의 세심한 배려와 보살핌으로 건강하게 생활관을 나서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담은 수 십 통의 손 편지를 전달하며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이에 주한 중국 대사관은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와 유학생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중국 유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해 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