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월 21개 사업에 19억원 일자리 사업비 집행

조길형 시장이 노트북 컴퓨터와 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시청 간부공무원들과 영상회의를 갖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던 일자리 사업의 신속 시행 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26일 재정 일자리사업 신속추진 방안 회의를 열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돕기 위해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각 사무실에서 개인 컴퓨터와 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조길형 시장과 임택수 부시장을 비롯해 시청 간부공무원 91명이 영상회의에 참여했다.

시가 운영 중인 재정 일자리 사업은 대부분 생계형 일자리 성격으로, 해당 사업이 장기간 운영되지 않으면 참여자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생계형 재정 일자리 사업의 신속추진을 위해 4~5월 중 5100개 일자리에 19억원의 예산을 집행한 것을 목표로 분야별 일자리 창출과 지원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는 또 사람들 간 접촉이 우려돼 중단됐던 21개 일자리 사업에 대해 야외에서 추진하는 방안과 영상‧교재제작 배부를 통한 프로그램 진행을 각각 추진키로 했다.

또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강사비를 선지급하고 노인일자리(공익형) 선지급, 장애인일자리 평균임금 70% 지급 등을 조속히 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일자리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평상시와 같이 생계유지를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