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미래통합당 청주 흥덕구 정우택 후보가 무소속 김양희 후보에게 제안한 공개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가 김 후보의 거부로 무산됐다.

정 후보는 29일 청주 흥덕구 봉명동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양희 후보에게 공개 여론조사를 통한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4.15 총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감춰진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무능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하지만 통합당이 후보 단일화를 하지 못한 데 대해 많은 청주시민들과 흥덕구민들이 걱정과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겠다”며 “제가 여론조사에서 진다면 깨끗이 승복하고 백의종군해 문재인 정권 심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무소속 김 후보는 이 같은 제안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후보는 “(정 후보가)지역구를 흥덕으로 옮겼을 때 경선을 해달라고 수차례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정 후보도 경선 요구에 아무런 반응도 없다가 이제 와서 여론조사를 제안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김 후보는 “이번 총선에 무소속으로 완주할 것”이라며 “여기까지 혼자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론조사에 응하는 것은 지지자들한테 도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총선특별취재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