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민생당 충북도당이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을 대상으로 “적폐정치를 그만두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민생당은 “염치없고 무책임한 내로남불 정치병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거대양당의 구적폐와 신적폐 정치동맹이 참으로 위태롭다”며 “4.15총선과 함께 실시되는 충북지역 3개 도의원 보궐선거에 민주당과 통합당이 도의원 후보를 공천해 등록했다”고 꼬집었다.

민생당은 “민주당과 통합당은 청주10선거구(율량,사천,우암,내덕동)와 보은군과 영동군의 도의원 보궐선거는 공히 민주당과 통합당의 전신인 자유한국당 도의원의 위법 귀책사유로 인해 실시되는 바를 모르지 않을진데 무슨 염치로 후보를 출전시키는지 참으로 부끄럽고 낯뜨거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4.15총선과 함께 실시되는 충북지역 도의원 선거에서 청주10선거구의 보궐선거는 민주당 소속 임기중 전 도의원이 위법사유로 인해 직위상실형을 선고받아 중도하차하면서 치러지게 됐고, 영동 1선거구는 통합당의 전신인 한국당 소속 박병진 전 도의원이 2016년 10대 도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당내 경선에서 지지를 부탁하는 동료 의원에게 금품을 받은 혐의로 직을 잃으면서 재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생당은 “보은 선거구 또한 민주당의 하유정 전 도의원이 대법원에서 1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아 직을 상실하면서 치러지게 된 것을 많은 도민들은 생생히 알고 있다”며 “충북 3개 지역에서 실시되는 도의원 보궐선거에 귀책사유가 분명한 민주당과 통합당이 해당 선거구에 또다시 후보를 공천해 지역민에게 표를 달라고 할 수 있는지 심히 부끄럽고 참담하다”고 했다.

이어 “3개 지역 도의원 보궐선거를 위한 절차에 투입되는 국민혈세를 생각해 본다면 민주당과 통합당은 충북도민에게 사과하고 후보를 내서는 아니 될 일”이라며 “구적폐와 신적폐가 나란히 어깨동무하고 정치혐오를 불러일으키는 거대양당의 안하무인 정치는 혁파 되어야할 쌍적폐 정치”고 강조했다.

민생당은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는 투명하고 공정한 풀뿌리 지방정치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총선특별취재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