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

[동양일보 이은성 기자]당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시청 민원실 민원창구에 투명가림막을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림막은 주민등록, 인감, 가족관계, 자동차등록, 취등록세, 지적관련, 건축물 등 50개 민원창구와 안내데스크에 설치했으며, 답답함 없이 민원상담 및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투명 아크릴로 제작했다.

민원실은 업무 특성상 직접적인 대면으로 업무처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에 상시 노출돼 있고 이로 인해 민원인과 직원들은 감염 위험에 대한 불안감도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로 민원인과 창구 담당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 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투명가림막을 설치했으며, 장기적으로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위협으로부터 근무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업무환경 조성으로 업무 능률의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당진시는 청사를 출입하는 모든 대상자에게 소독 및 발열 체크를 실시하고 있다”며 “민원창구 가림막 설치 등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시민분들께서도 예방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당진 이은성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