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관리위원회 조직…인터넷 소외계층 파악 지원 구상

온라인 개학 준비위한 교직원 연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여고(교장 심상용)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개학에 따른 학습 결손 예방을 위해 실태 점검 및 긴급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는 등 준비에 올인하고 있다.

온라인 개학이 예견되던 지난달 30일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관련교사 사전협의회를 통해 학교장을 위원장으로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조직하였다.

또한 평가정보부장 김성은 교사를 원격수업 총괄운영담당자로 지정하고 온라인 개학을 위한 대책 마련에 착수하였다.

사전준비로 모든 교원과 교사를 대상으로 EBS 회원 가입을 안내하였고 스마트 기기 보유현황 및 인터넷 소외계층을 파악하여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교육부의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라 1일에는 컴퓨터실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 온라인 개학을 위한 긴급 교직원 회의 및 연수를 실시하였다.

김성은 교사는 △EBS를 활용한 원격교육 △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 방법 △학생 안내교육 방안 △학습자료개발 △학습자료 자체개발 및 자체 영상강의 방법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였다.

또한 온라인 개학에 따른 임시시간표 운영, 이수기준 및 출결처리 방안 등에 대해서도 협의를 실시하였고 정보소외계층 학생 수업 지원 대책도 수립하였다.

심상용 학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 개학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는 데 학교와 교원의 책임이 막중해 지고 있다"며 "여러모로 준비가 부족하고 힘든 여건이지만 온라인 개학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홍성여고 전 교직원은 철저히 대비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부담과 불안감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