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염원 담아, 주민들에게 문자발송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군민 여러분!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십시오. 반드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일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박세복 영동군수가 군민들에게 보내는 안내문자의 일부분이다.

박 군수는 코로나19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과 어린이집 개원 무기한 연기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힘겨워 하는 군민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의 문자를 보내고 있다.

박 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하는 자원봉사원들뿐만 아니라 서로를 위해 예방수칙을 지키고 계시는 군민 한 분 한 분 모두가 자랑스럽다.”며“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군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주민 이화선(여.52)씨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음이 조금 이나마 누그러지고 기분이 좋아진다.”며“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사태를 잘 극복하리란 강한 믿음을 생기게 해준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단 한명의 확진자가 없기를 기도하며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있다.”며“코로나19로 지쳐가는 주민들의 마음에 온기를 불어 넣는 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전 국민이 뭉치고 있는 만큼 다소 불편이 따르더라도 군민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일 2∼3회 자체 구축한 문자서비스 대상자 2만여명에게 코로나19안내문자를 발송해 SBS FM라디오‘뉴스 브리핑’에 소개되고 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에 게재되는 등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