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길정섭)는 지난2일 코로나19에 맞서 확산방지와 종식을 위해 애쓰는 대구경북지역의 농업인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6000만원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전달된 의료취약계층 지원 성금은 충남 관내 143개 농축협에서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조성하여 전달하였으며,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와 충남관내 농⦁축협에서 조성한 성금 1억원을 충남도에 전달하였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대구경북지역 직접 방문을 자제하고 화상을 통해 전달하였으며 길정섭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하여 조두식 충남영업본부장, 민병억 직산농협조합장(농협중앙회 이사), 정문영 천안축협조합장(전국축협협의회 의장), 천해수 아산축협조합장(대전충남축협협의회 의장), 김종래 삽교농협조합장(농민신문사 이사) 등이 참석하여 대구⦁경북도민의 건강과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했다.

길정섭 본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하여 일상의 어려움을 가장 많이 겪고 있을 대구⦁경북도민을 응원하며 농번기를 앞두고 영농준비에 바쁜 농촌지역의 농업기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농기계순회수리 사업 및 영농인력지원책 등을 강구하여 농업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