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하이트진로음료의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

6일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대외환경 악재 속에서도 사업 구조 다변화와 브랜드 입지 강화를 통해 실적 증대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외부 활동 감소로 탄산음료와 주스 시장은 위축된 반면 생수·차음료 수요가 증가한 것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주력 제품인 ‘석수’ 페트병 제품과 차음료 ‘블랙보리’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3%, 30% 증가했다.

올해 전략 제품인 ‘진로 토닉워터’는 같은 기간 판매량이 45% 증가했다. 이는 ‘홈술’ 문화가 확산한 결과라고 하이트진로음료는 풀이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생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생수와 차음료, 토닉워터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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