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강 서식 대표 어족자원 쏘가리 활용, 16종 움직이는 스티콘 제작

단양강 쏘가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단양군이 단양강에 서식하는 대표 어족자원인 쏘가리를 활용해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소미’를 선보인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강 쏘가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단양군이 단양강에 서식하는 대표 어족자원인 쏘가리를 활용해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소미’를 선보인다.

군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군 쏘가리 이모티콘 다소미를 무료로 배포하며, 기존 ‘단양관광’ 플러스 채널 친구를 포함 모두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다운로드 한 후에는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배포일 이전까지 플러스 채널 추가 시에는 우선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다소미는 여행 중’ 이라는 타이틀로 모두 16종의 움직이는 스티콘으로 제작됐으며, 지역 특산품인 단양마늘 홍보를 위한 ‘너마늘 사랑해’와 ‘라떼는 말이야’, ‘묻고 더블로가’, ‘소확행’ 등 최신 유행어와 여행 감성 문구 등을 반영했다.

군 관계자는 “단양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단양군의 주요 축제 행사뿐만 아니라 군정 주요 홍보, 이벤트 등 유용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며 “귀여운 다소미 이모티콘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고 대화창에서도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