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실내체육관 등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21대 총선 음성군 관내 사전투표소는 어디일까?

사전투표제는 기존 선거에서 실시하던 부재자투표의 부재자 신고 등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투표 참여율 제고와 선거 당일 투표소 혼잡을 막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로,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치러진다.

특히 선거일에 투표하기 어려운 유권자들이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가지고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데, 음성 관내 사전투표소는 모두 9곳이다.

7일 군에 따르면 각 읍·면별 사전투표소는 △음성실내체육관(1층) △금왕읍행정복지센터(2층 대회의실) △소이초등학교(1층, 체육관) △원남면주민자치센터(1층, 북카페) △맹동면주민자치센터(1층, 1강의실) 등이다.

또 △대소국민체육센터(1층) △삼성초등학교(1층, 다목적실) △생극초등학교(1층, 체육관) △감곡면주민자치센터(1층, 공부방) 등으로, 사전투표는 투표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사전투표를 원할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여권과 기타 관공서 및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전투표소로 가면 된다.

사전투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www.nec.go.kr) 또는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