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유아 치카치카 홈 스쿨링 체험교육 추진

제천시보건소는 체험형 치아 놀이교육 ‘치카치카 홈 스쿨링’ 용품 대여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은 ‘치카치카 홈 스쿨링’ 체험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보건소는 체험형 치아 놀이교육 ‘치카치카 홈 스쿨링’ 용품 대여사업을 진행한다.

대여물품은 모두 8종으로 교사나 부모가 교육하는 구강보건 교육용품 4종과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치아건강 놀이용품 4종으로 다양하게 구성 돼 있다.

교육용품 4종은 동화와 뮤직비디오, 교육용치아모형과 칫솔, 교육 매뉴얼로 구성돼 있으며, 체험용품은 내 입속 구강상태를 볼 수 있는 덴티노트와 치과도구 키트, 손인형, 치과체험 클레이 놀이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보건소는 구강보건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 교육용품 활용방법 등의 영상을 업로드해 보육시설이나 가정에서도 쉽게 구강보건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여서비스는 오는 5월부터 시작하며, 대여기간은 보육시설은 최대 2주, 가정은 1주이다. 첫 영구치가 나오는 6~7세 아동이 있는 가정을 우선으로 하고 희망 가정은 전화로 신청접수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쉽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 최영섭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