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망한 매포읍 한 기초생활수급자 누나가 치료비 400만원 기탁

단양군 매포읍에 최근 사망한 기초생활수급자 누나가 평소 친분이 있던 이웃들을 통해 매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400만원을 보내왔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군 매포읍에 주변 지인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장애인이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도와달라며 성금을 기탁해 감동을 주고 있다.

9일 매포읍에 따르면 이름을 밝히는 것을 원치 않은 기부천사는 평소 친분이 있던 이웃들을 통해 매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400만원을 보내왔다.

기탁자는 지난 4월 초 사망한 매포읍의 한 기초생활수급자이다. 그는 등록장애인으로 30여 년간 병원생활을 하며 주변 지인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기탁자는 “살아생전 받은 은혜를 꼭 돌려주고 싶다”는 말을 자주해 그 뜻을 기리기 위해 기탁자의 누나가 동생의 치료비로 모아두었던 돈을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도와달라며 평소 도움을 받아온 지인에게 전달한 것.

메포읍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많은 상황에서 기탁자가 보여준 나눔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며 “전달된 후원금은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매포읍은 지난달 27일에도 익명의 기부천사가 현금 100만원이 든 돈 봉투를 두고 가 화제가 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준바 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