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통합당 후보 “시민 알 권리 보장해야”

통합당 소속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와 천안시의원들이 공직선거법위반 후보자에 대해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미래통합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9일 "충남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천안시장 후보는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안시장 후보와 현직 공무원이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과 관련해 "자신과는 무관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와 미래통합당 천안시의원들은 "이번 사건과 관련있는 후보는 무죄추정이니, 무죄확인이니 하는 말로 천안시민을 우롱하지 말고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와 검찰은 이번 고발사건과 관련 후보를 즉각 공개해 천안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함으로써 혼란을 종식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무소속 전옥균 후보에게도 물어봤지만, 무관하다고 답했다"며 "본 후보와 전 후보는 모두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충남선관위는 지난 6일 천안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선거구민에게 식사를 제공한 공무원 A씨와 이 자리에서 사전 선거운동을 시장 후보 B씨를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대전지검 천안지청에 고발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공무원 A씨는 후보자 B씨의 선거운동을 위해 전·현직 공무원 등 9명을 식사모임에 참석하도록 한 뒤 13만4000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하고, 선거운동 문자메시지 53통을 선거구민에게 발송한 혐의다.

총선특별취재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