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아산갑 통합당 후보 “유인물 배포 등 위반사항도 확인 필요”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후보가 9일 최근 언론에 보도된 아산시선관위의 아산 갑구 주민에 대한 향응제공 선거법위반행위 조사와 관련, 복기왕 후보가 직접 참석했는지등을 절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9일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보도를 인용해 아산시 선관위가 아산시갑 선거구민인 신창과 선장, 도고 주민에게 향응을 제공한 선거법 위반행위를 조사중이다” 며 “ 복 후보가 참석했는지와 현장에서 이뤄진 유인물 배포와 비방등 향응 제공 이외의 위반 사항도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 복 후보가 참석했다면 후보자 본인이 참석한 이유와 현장에서의 언행과 역할, 모임전 사전협의 여부, 향응제공자와의 관계도 낱낱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후보는 “17대 총선 당시 복기왕 후보가 선거법 위반으로 중도하차했던 사실을 상기 하면서, 이같은 선거법 위반 행위로 유권자의 선택에 혼선을 주거나 공정해야 할 선거판을 불법과 탈법으로 영향을 미치는 일이 결코 없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경찰인재 개발원이 8일 현재 해외입국자 328명을 위한 격리 시설로 제공되고 있다” 며 “정부는 경찰인재 개발원의 일상적 감염병 격리 시설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도 아산시민과 사전 협의없이 사용하는 것은 국민이 신뢰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코로나19 관리 차원에서 경찰인재 개발원 활용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며 “아산시민을 무시하고, 국민과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조치에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아산세무서 원도심으로 이전과 관련해서는 “세무서 유치때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다했고, 왜 당시 원도심으로 세무서 입지를 정하지 못했는지는 당시 시장 이었던 복 후보가 해야한다” 며 “온천지구로 이전에 적극 동의 하지만, 특정한 위치를 미리 정하고 정부 기관을 오도록 하는 것은 오히려 이전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세무서 원도심 이전은 모두가 힘을 모을 때 이다”고 밝혔다.

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