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 대한 온라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직속기관인 학교폭력대책센터(센터장 정회택)을 통해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상담 톡 마음 on(溫)’을 운영한다.

‘상담 톡 마음 on(溫)’ 프로그램은 학교폭력대책센터 내의 위(Wee)센터 및 아람센터의 주관으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과 심리검사로 나누어 운영한다.

위(Wee)센터·아람센터는 심리적 불안감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 전화 상담, 이메일 상담, 온라인 게시판 상담 등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전화 상담 위(Wee)센터(044-320-2470), 아람센터(044-715-7979), 이메일상담(sjweecenter@naver.com)을 지원하며, 카카오채널은 카카오톡 채팅방 검색창에 ‘세종위아람센터’를 검색하여 1:1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운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간으로 상담이 진행되며, 6시 이후 예약된 상담은 다음날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심리검사는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학습과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심리검사 신청은 카카오채널(세종위아람센터)과 누리집(sje.go.kr/wee)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신청할 수 있으며, 검사 후 검사결과는 바로 확인 가능하다.

심리검사 영역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전략, 학업동기, 자아개념, 적응역량검사와 학부모 대상 부모 양육 스트레스 검사 등이 제공된다.

비대면 상담이 아닌 직접 대면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에 대해서는 사전 전화신청을 거쳐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조치 후 내방상담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정회택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마음에 공감하며, 온라인 상담으로 조금이나마 힘이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