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오제세 국회의원이 공천에서 탈락되면서 무주공산으로 변해버린 곳을 선점한 이는 정치신인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당선인이다.

선거운동 기간 중에 오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강행하겠다며 긴장했지만 불출마하면서 안정화 됐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보좌했고, 충북도 정무부지사 출신으로 지역민을 위해 뛰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당선인은 “위대한 서원구민과 청주시민의 승리”라며 “존경하는 서원구민 여러분! 청주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환호했다.

이어 “오늘의 승리는 서원구의 변화와 발전을 갈망하는 서원구민 여러분들의 승리”라며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시대에 맞는 새정치를 염원하는 청주시민과 충북도민 모두의 승리”라고 자축했다.

이 당선인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계시는 가운데에서도 저 이장섭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서원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서원구민, 청주시민과 함께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집권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리며, 그분들이 제시한 훌륭한 정책은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당선인은 “존경하는 서원구민 여러분! 청주시민 여러분! 저 이장섭, 국회와 청와대, 충북도청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선거에서 여러분께 드린 약속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충북도와 청주시의 발전 그리고 변화하는 서원구의 새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서원구민과 청주시민, 그리고 충북도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린다”고 했다.



이장섭 경력

전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전 청와대 산업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총선특별취재팀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