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적합도 분석 지원해 취업 희망자 취업역량 강화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정보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코로나19에 대비한 비대면 기간에 맞춘 취업지원을 위해 AI(인공지능) 기반의 자기소개서 분석기 시스템을 운영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 대학일자리센터가 정보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코로나19에 대비한 비대면 기간에 맞춘 취업지원을 위해 AI(인공지능) 기반의 자기소개서 분석기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어려움을 느끼는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직자의 직무 적합도를 분석, 지원해 취업 희망 인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AI 자기소개서 분석기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AI자기소개서 분석기 시스템은 세명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종합경력시스템 로그인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분석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성향과 중점사항에 자신이 얼마나 부합하는지에 대해 별도 리포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리포트에는 자신의 자기소개서에서 드러난 세부역량과 강점이 그래프로 분석되고 동일 직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기소개서의 핵심역량과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수정 방향을 확인 및 효율적인 자기소개서 조정이 가능하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