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4.15 총선은 끝났지만 대전은 심각한 선거 후유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최악의 성적을 거둔 미래통합당이 참패를 인정하지 않고 ‘선거 실태 조사단’을 구성, 당선인과 단체장 고발 등 더불어민주당을 향한 칼끝은 거두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통합당 대전시당은 지난 19일 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 당선인(대전 중구)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했다. 통합당은 이날 대전지역 총선 후보 7명이 모두 참석한 회의에서 총선 실태 조사단을 구성하는 한편, 황 당선인을 국가공무원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 당선인이 경찰관 신분을 유치한 채 총선에 출마한 것을 문제 삼으려는 것이다.

통합당은 또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앞두고 대전시와 자치구에서 이뤄진 관권선거와 금권선거 의혹에 대한 사례를 취합하기로 했으며, 동구와 중구, 대덕구를 중심으로 향후 재검표 등 실시에 대비해 법원에 투표지 증거보전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황운하 당선인을 고발하는 것은 선거에 대한 불복을 넘어 시민에 대한 불복”이라며 반박했다.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21일 "선거관리위원회가 황 당선인의 예비 후보 자격 등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고 내린 해석에 따라 민주당 공천까지 받았다. 왜 시비를 거는지 이해가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통합당이 관권, 금권 선거를 이야기하는데 무엇을 두고 얘기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빨리 시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헤아려서 시민 결정을 존중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