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 농산물이 5월 현재 61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올해 연 매출 목표액 200억원에 순항하고 있다.

'예산의 정성이 담긴 품격 있는 농산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예가정성은 2016년 다양한 군 브랜드를 단일화해 군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든 것으로 사과, 방울토마토, 수박, 쪽파, 딸기 등 7개 품목에서 시작해 올해 4월 감자, 오이, 호랑이강낭콩, 메론, 애플수박 등이 추가돼 현재 14개 품목이 허가를 받아 유통되고 있다.

군은 예가정성 브랜드가 첫 출범한 2016년 50억원의 매출액을 올린 후 2017년 105억원, 2018년 110억원, 지난해 143억원으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왔다.

이는 군이 농협 예산군연합사업단과 함께 지역 우수 농산물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상품 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수도권 소재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인 결과라는 평가이다.

군은 올해 목표액 2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 250억원을 달성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산지조직의 규모화 및 조직화, 산지 유통시설 확충,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예산 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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