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참여 통한 걷고 싶은 도시, 모두의 정원 만들기 참가자 모집

제천시는 2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출품작을 오는 6월 19일까지 접수한다. 사진은 제천시 2회 한평정원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2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출품작을 오는 6월 19일까지 접수한다.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주민 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과 생활 속 녹지공간의 재생으로 지역의 활력 증진을 도모해 지역공동체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주민 참여를 통한 걷고 싶은 도시, 모두의 정원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1평 아이디어 정원 △공동체 정원 △우리 집 정원 사진 등 3개 분야로 나눠 접수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해 ‘1평 아이디어 정원’은 1팀당 60만원, ‘공동체 정원’은 1팀당 120만원의 정원 조성 시상금이 지급되고 참가자들은 선정된 정원디자인을 토대로 7월 중 도심 일원(시민회관, 명동교차로 대로변, 전통시장 등)에 직접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아울러 ‘우리 집 정원 사진’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1팀 당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3개 분야 모두 주 행사 기간인 7월 24일~8월 2일까지 2차 전시를 진행한다.

‘1평 아이디어 정원’은 2차 전시·경연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1팀) 100만원, 금상(1팀) 70만원, 은상(1팀) 50만원, 동상(2팀) 30만원, 특별상(10팀)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정원 작품 출품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최영섭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