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친환경농업인연합회 간

충청북도,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는 13일 도내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소비처를 확보하기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 3개소(오창농협, (농)농가생활협동조합, (농)흙살림푸드), 충청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오창농협과 (농)농가생활협동도합은 청주지역 친환경학교급식 공급업체이며, (농)흙살림푸드는 서울시 친환경학교급식 공급업체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도에 거주하는 임산부 가정에 필요한 다양한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친환경농산물의 판로확보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2020년 도내 임산부에게 12개월 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2020년 1월부터 임신 또는 출산이 확인된 도내 거주 임산부다. 임신확인서나 출생신고서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성식 도 농정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친환경농산물의 생산 유통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등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처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