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희 청주시학운위협의회장 무투표 당선

이종희 청주학운위협의회장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2020학년도 청주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에 이종희(59·사진) 봉명고 운영위원장이 선출됐다.

청주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 2명 중 1명이 결격 사유로 자격이 제한됨에 따라 이 위원장이 무투표 당선됐다고 13일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관리 규약을 근거로 법률 검토를 거쳐 후보 자격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회장은 늦둥이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초월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더하는 봉사를 실천하는 한편 학생들이 올바른 교육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각오다.

이 회장은 “청주시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들과 봉사적 사명감으로 모두에게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청주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매사에 낮은 자세로 청주교육 발전을 위해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학교폭력예방 심볼 공모전’과 ‘교육정책 연수’, ‘선진지 연수’, ‘전국체전 응원단 구성·지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유·초등 꿈끼 페스티벌 및 한마음체육대회’, ‘중·고등 페스티벌’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운천초·송절중 운영위원장과 청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사·고등협의회장 등을 거쳐 현재 사단법인 한국피해자지원협회 충북지부 운영위원장과 법무부 소년보호 후원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봉명고 재학 중인 수연(2년)·나연(3년) 두 자녀를 두고 있는 이 회장은 최근 학교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1600매를 전달했다.

㈜이엔씨테크 대표를 맡고 있는 이 회장은 가정형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장학금(500만원)과 음악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드럼세트(215만원)도 기탁하기도 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