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승룡 기자]옥천군은 14일 군청상황실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재난극복지원금 신속한 지급을 위해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해 18일부터 진행할 오프라인 접수를 대비해 읍·면별 전담T/F구성, 신청업무 처리절차, 전담창구운영 준비사항, 방역대책, 홍보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하여 점검했다.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은 11일부터 신용‧체크카드사 온라인 충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18일부터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선불카드 지급과 옥천군 재난지원금을 신청을 할 수 있다.

군 재난극복지원금도 오는 6월 10일 이후에 출시 예정인 옥천사랑 상품권 카드(향수 OK)로 지급될 예정이다.

군은 재난지원금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급을 위해 5월 18일부터 5월 31일 까지 집중 신청접수기간으로 정하여 주말에도 09시부터 18시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정부재난지원금 142억과 도내 최초로 군민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 옥천군 재난지원금 51억 총 193억원이 지역민에게 전달되면 코로나 19로 타들어가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단비가 될 것”이라며 준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옥천 박승룡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