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한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와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한다.

시는 14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 김영 고려대 부총장, 정채교 도시성장본부장, 김상봉 학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려대는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행 대학에 최종 선정돼 올해부터 5년간 총 9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밀착형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고려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학-인문분야의 다학제적 교육체계를 통한 융복합 교육, 외부 전문가 초빙 현장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도시재생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재생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교육 공동추진 등 도시재생 지역거점 교육기관 운영 협력 △도시재생 인력의 교류‧활용 및 DB 구축에 힘을 모은다.

이외에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교육‧연구 프로그램 참여·지원 △도시재생 전문대학원 과정(석·박사) 교육 참여 협력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도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균형 감각을 갖춘 도시재생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시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