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담당교사 연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15일 오후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유아교육운영계획 연수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치원 중점과제별 추진 내용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맞춤형 방과 후 과정 운영 △건강․안전교육 지원 △교원 연수 지원 △유아교육 지원체제 강화 △공교육 기회 확대에 대해 내실 있는 개정누리과정 운영으로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보령 유아교육 특색 사업으로 '유치원 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운영에 대해 학습공동체 운영 시간 확보 및 정기적인 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하여 공동 연구, 실천, 성장으로 참여와 소통의 유치원 문화를 조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윤 여복 강사를 초청,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하였다.

아동학대 예방교육 연수는 법령에 근거한 교사 의무 연수로 매년 실시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로서의 역할, 아동학대 신고방법 등 유아의 안전 보장 및 권리보호를 위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서정문 교유장은 "27일 유치원 등원을 앞두고 유아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학습권 보호를 위한 체계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당부하였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