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부터 치료제까지... 특별세션 무료 입장

BIO KOREA 2020, 코로나19 위기 극복 앞장(코로나19 특별세션)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와 보건산업진흥원은 공동개최한 ‘BIO KOREA 2020(18일~23일)’에 코로나19 특별세션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유래 없는 팬데믹(Pandemic) 상황 속에 K-방역에 전 세계가 대한민국을 주목하고 있는 지금, 대한민국 K-BIO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자 코로나19 특별세션을 마련했다.

코로나19 특별세션은 지난 18일 개막과 함께 △국제백신연구소 제롬 김(Jerome Kim) 사무총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2일차 진단키트 개발현황 및 수출사례 △3일차 치료제 개발동향 △4일차 백신개발 및 협력사례의 주제로 구성됐다. 총 16명의 코로나19 전문가들이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2일차인 19일에는 충북 오송에 위치한 세계로부터 관심 받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생산 기업인 ㈜수젠텍의 이정은 부사장이 ‘수젠텍의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개발 및 수출 사례’를 주제로 진단제품과 관련한 성공 노하우를 알려 주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가상전시관에 마련된 코로나19 특별관에는 국내·외 50여개 기업이 참가해 검체 채취부터 판독, 환자 치료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대한민국의 우수한 진단검사 역량과 필수 의료장비를 소개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특별세션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우수한 코로나 대응력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바이오코리아 2020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특별세션은 행사기간 동안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