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나눔문화 정착, 군민들의 정성 쌓여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충북 영동군에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려는 군민들의 정성이 하나둘씩 쌓여 총4억여원이 넘는 성금이 모아졌다.

군에 따르면 지역의 각 기관·사회단체·종교시설·소상공인·건설업체, 주민 등 각계각층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기탁이 이어져 현재까지 총 2억9100여만원의 성금과 1억1400만원 상당의 물품이 기탁됐다.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서 작지만 힘을 보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 코로나19의 극복 토대를 착실히 다지고 있다.

20일 건설업체인 부경주택(주)(대표 김종진)이 영동군청을 찾아 1000만원의 성금을 ‘레인보우 행복나눔’에 기탁했다.

이 업체는 혹독한 경기불황 속에서도, 군민들에게 받은 많은 성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다시 돌려주고 싶어 성금을 기탁했다.

같은 날 매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명건)도 소속 위원들의 뜻을 한데 모아 100만원을 내 놓았다.

범국민적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군민들 덕에 특별한 나눔문화가 정착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특별한 애정으로 특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군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체계적 방역활동을 수행하며 코로나19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