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교내 식당 두 곳의 인테리어를 백화점식 ‘푸드코트’로 개선 하면서 다양한 메뉴를 입점시켜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를통해 학생들에게 외면받던 ‘학식’이 ‘신상 메뉴’로 확 바뀐 것이다.

이 대학의 학식 개선 포인트는 푸드코트 스타일과 다양한 신상 메뉴에 있다. 교내 학생회관과 향설2관 식당 2개소를 푸드코트로 개편하여 7개 프랜차이즈로 운영한다.

지금까지 한식뷔페, 라면, 덮밥 등 단순 메뉴에서 △에그셀런트, △만권화밥, △HAZ BEN, △홍대쌀국수 브랜드가 학생회관에 △크앙분식, △시골집 해장국, △중앙칼국수등이 학생들의 선호도를 감안해 향설생활 2관내에 배치 시켰다.

전체 7개 코너에 20가지 신상 메뉴로 확대하면서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1~2개의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입점시킬 계획도 검토 중이다.

특히, 가장 중요한 메뉴 가격대는 종전의 5000~5900원에서 신상 메뉴의 경우 2500원대 김밥부터 4900원 카레우동, 5900원 직화삽겹살덮밥, 7000원대 해장국까지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확대 시겼다.

또, 기존의 ‘향설1관’ 식당도 개선했다. 기존 한식뷔페에 달걀프라이, 토스트, 잔치국수, 비빔밥에 탄산음료를 추가하여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향설 3관 역시 라면, 덮밥 등 저렴한 메뉴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 대학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 내용을 종합하여 우선순위를 정한 후 푸드코트 메뉴 입점업체를 선정했다”라며 “여러차례 학생회 간부들과 설문조사 및 다양한 메뉴 선정을 위한 검토과정을 거쳐 학생만족도를 높여 주기 위한 학식개선이 진행됐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