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충남도-다이요홀딩스社-한국다이요잉크社 투자협약식 가져

당진시가 외국인투자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양일보 이은성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 기업의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일본과의 관계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당진시가 일본기업으로부터 168억원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전 10시 30분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김홍장 당진시장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다이요잉크코리아 대표 배형기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협약을 맺었다.

다이요홀딩스社, 한국다이요잉크社는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총 168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이 중 103억원(9억엔)이 일본의 다이요홀딩스社의 지분이다. 이 투자를 통해 당진 송산2-2외국인투자지역 내에 1만6701㎡의 부지에 반도체용 드라이필름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다이요홀딩스는 1953년 설립,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자산업을 기반으로 기초화학, 신재생에너지, IT시스템 등 다방면의 사업을 하고 있다. 미국, 중국, 태국 등 해외 7개국에 진출해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매출액은 2019년 말 기준 706억 엔(8100억 원) 종업원 1250명에 달한다.

한국다이요잉크는 1988년 설립, 경기도 안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Solder Resist Ink(배선판 절연 코팅재) 생산기업으로 삼성, LG, SK하이닉스 등의 기업이 주 고객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시는 기업의 원활한 이전과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관련 법령에 따라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며, 기업도 지역인력 우선채용, 관내 생산품 소비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것으로 보인다.

당진 이은성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