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 우수 인정, 1개 전공 증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이 2020학년도부터 신규 사회맞춤형학과 ‘AR·VR 콘텐츠디자인학’을 추가 운영한다.

교육부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1개 전공을 증설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 산업분야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적극 앞장서게 됐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세명대 LINC+사업단은 바이오산업품질관리학, IoT융합시스템학, CRO임상시험학, 스마트에너지학 등 지역 주력 산업에 부합하는 4개 사회맞춤형학과를 운영하며,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AR·VR 콘텐츠디자인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실감 콘텐츠와 디자인의 융합형 전공으로서 미래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게 된다.

강신호 LINC+사업단장은 “LINC+ 2단계 진입 시 신청한 스마트에너지학 연계전공과 올해 추가 발굴한 AR·VR콘텐츠디자인학 모두 선정됨에 따라 세명대의 프로그램과 모델개발이 성공적이었다”며 “LINC+사업을 시작으로 사회맞춤형, 주문식 교육, 현장실습, 기업체와의 공동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실감하고 전 학부와 학과를 사회맞춤형 주문식 교육으로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