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수도권 전철 (가칭) 아산시 풍기역이 21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신설을 최종 승인 받았다.

총 사업비 187억원을 투입될 (가칭)풍기역사는 시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풍기역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에 신설된다.

시는 (가칭)풍기역 신설을 위해 그 동안 사전 타당성조사를 실시해 경제적 타당성(b/c 1.03)을 확보하고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관계기관 방문과 적극적인 협의로 최종 승인을 이끌어 냈다.

(가칭)풍기역은 총 사업비 1582억원이 투입돼, 수용인구 1만1000여명 규모로 조성중인 풍기지구 도시개발사업 내에 건설될 예정이다.

(가칭)풍기역이 신설되면 시외 및 고속버스터미널, 이순신 종합운동장, 아산~천안 고속도로 IC 등과 함께 아산시민의 교통복지와 삶의 질 향상 등 구도심 지역발전에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국토교통부의 풍기역사 신설사업 승인에 따라 앞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과의 사업 착수를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오세현 시장은 "(가칭)풍기역 신설 확정으로 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과 모종샛들지구, 모종1지구, 모종2지구 도시개발 등 아산시에서 추진 중인 도시개발사업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며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명품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수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아산 갑)도 이날 “그 동안 국토교통부와 아산시 그리고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풍기역 신설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 온 결과, 국토교통부의 신속한 승인이 이뤄졌다” 며 “아산시민과 함께 최종 승인 결정을 환영 한다”고 밝혔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