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현금지원 6000만원으로 대폭확대 or 장·단편 음악영화 출품 공모 181편 접수

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echeon Music Film Project Promotion, 이하 ‘JPP’) 공모를 5월 25일~6월 19일까지 진행한다.

‘JPP’는 한국 음악영화의 발전과 재능 있는 음악영화인 발굴을 위해 마련한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이며, 지난 2008년 사전제작지원 형태로 시작됐다.

올해 ‘JPP’ 공모에서는 현금지원을 3500만원에서 60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후반작업의 현물 지원 또한 3000만원에서 4000만원으로 상향했다.

최종으로 선정된 장편영화 1편에는 5000만원의 제작지원금을, 단편영화 2편에는 각 500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한다.

공모 대상은 음악이 주요 소재이거나, 음악을 중심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장·단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다. 기획이나 제작 단계의 작품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작들은 영화, 음악,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예심을 거쳐 본선 심사작으로 선정된다.

본선에 오른 작품은 영화제 기간 중 공개 피칭의 기회와 더불어 멘토의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작은 영화제 기간 중 개최되는 ‘피치 펀치’ (Pitch Punch)를 통해 결정된다.

앞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장·단편 음악영화 출품 공모가 지난 17일 마감된 결과 모두 181편이 접수됐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장·단편 음악영화 출품 공모를 지난 4월 21일부터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했다.

조직위는 이번 공모에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 창작자들이 영화제작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재로 한 참신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됐다고 밝혔다.

선정작들은 오는 8월 13일부터 개최되는 영화제 기간 중 상영된다.

올해 16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음악영화 상영과 더불어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로 오는 8월 13~18일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