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2020년도 세종교육 ‘내 꿈을 들어볼래?’ 웹툰‧포토에세이‧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자격은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6월 8일부터 19일까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도전‧계획‧실천, 장래희망 등 꿈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등의 작품을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kimwnsgh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각 부문별 으뜸상 1명, 버금상 5명 등 총 18작품을 선정하여 교육감상과 총 4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작품심사 결과발표는 6월 25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자(☎ 044-320-1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