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 1,2학년·중 3학년 대상
교육장 등 학생들에 인사건네며
손소독제 물티슈 선물 ‘호응’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이 27일 관내 6개교에서 ‘등교맞이 행사’ 실시했다.(사진)

‘어여 와, 꽃망울아, 웃음꽃 피우자!’주제를 실시된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첫 등교 개학을 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1, 2학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 됐다.

이날 행사에서 교육장 및 교육청 장학사, 교직원 30명은 4~5명 씩 팀을 구성, 관내 유치원(부여유치원) 1곳, 초등학교(부여초, 규암초) 2곳, 중학교(부여중, 부여여중, 백제중) 3곳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 인사를 하며 ‘코로나19 NO, 학교폭력 NO, 아동학대 NO’ 문구가 적혀 있는 손소독제 물티슈를 선물해 학생들과 학부모들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초등학교 1학년 첫 등교를 함께 하던 학부모 김 모 씨는 “교육지원청이 첫 등굣길 아이들에게 소독물티슈를 챙겨 주며, 이렇게 응원해 주니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밝아 보여 안심된다”며 기뻐했다.

윤학중은 교육장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아이들이 존중받고, 학교가 재미있는 곳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일부 교직원들은 인형 탈을 쓰고 첫 등굣길 아이들과 주먹 인사나누기도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부여경찰서 각 학교 담당 경찰관(스쿨 폴리스)도 함께 참여했다.

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