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자격정지 2년 가혹, 중앙위원회에 재심 청구 할 것”

주영숙 더불어민주당 제천시의원이 27일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최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내린 윤리심판 결정문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주영숙(사진) 더불어민주당 제천시의원이 27일 최근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내린 심판결정문에 대해 “상을 주지는 못할망정 징계를 한다는 것은 너무도 가혹한 처사이며 연좌제”라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이날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21일 10차 윤리심판위원회를 열고 저(주영숙)에 당원자격정지 2년을, 또 다른 당원 4명에게도 처벌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 내용은 지난 4.15 총선에 이후삼 후보의 낙선을 동조했거나 방치했다는 게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앞서 남편인 박한규 전 도의원은 총선을 앞둔 지난 4월 10일 이후삼 의원을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했다”며 “고발장 내용은 이후삼 의원이 지난 지방선거 당시 시의원 후보 1인당 면접비용으로 300만원씩 받은 돈에 대해 영수증 처리만 하고 지출내역서는 공개하지 않았다는 의혹과 대통령선거당시 사무실운영비가 부족하다고 의원들에게 운영비를 받고 영수처리를 하지 않고 사용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주 의원은 이후삼 의원의 ‘보복정치’는 이뿐 만이 아니라며 “그는 지난 5월 6일 후반기 의장단 후보를 정한다며 민주당 시의원들을 소집했는데 저에게만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또한 남편인 박한규 전 도의원이 이후삼 지역위원장을 고발했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원들을 관리하지 못해 이번 총선에 낙선을 하고서도 그 책임을 저를 비롯한 박한규 당원과 또 다른 당원에게 돌리는 뻔뻔한 행위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도 납득할 수도 없다”고도 했다.

주 의원은 “마지막으로 저는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이 내린 심판결정문에 대해 중앙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할 예정”이라며 “특히 민주당의 공정성을 위해서라도 관련기관은 이번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후삼 의원을 뇌물수수혐의 등으로 고발한 박한규 전 충북도의원을 제명하고, 제천시의회 주영숙 자치행정위원장을 2년간 당원권 정지 처분했다.

박 전 의원의 고발건과 관련해 김동식 전 제천시의회 부의장과 여성 당원 2명에게는 각각 6개월의 당원권 정지 결정을 내렸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