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함께 밝은 미래를 향해 정진하자

법주사 대웅전 앞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ㅂ버요식에 참석한 신도들이 아기부처 관불의식을 하고있다.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시날 봉축 법요식에서 법주사 정도 주지스님이 아기부처를 목욕시키는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대한불교 조계종 5교구 본사 속리산 법주사는 30일 대웅전 앞에서 이시종 충북지사,박덕흠 국회의원, 김병우 교육감, 정상혁보은군수,김응선 보은군의회의장등 신도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봉행했다.

정도 주지 스님은 봉축사를 통해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신 건 모든 중생에게 차별 없는 지혜와 자비를 베풀기 위함"이라며 "고통받는 이웃에게 자비를 베풀고, 탐욕과 분노를 버리며 서로를 위로하는 마음으로 밝은 미래를 향해 정진하자"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전 세계 국민이 코로나 19로 인해 아픔과 고통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면서 "봄이 오면 꽃이 피고 비가 내리면 대지에는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듯이 어려운 시기가 지나가면 밝은 세상이 오고 아픔과 불행 후에는 어두운 구름이 걷히고 밝은 햇살이 비칠 것"이라고 했다.

또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우리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모두 하나되어 자비와 지혜의 등불을 밝혀달라"고 희망의 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부처님 오신날은 지난달 30일 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윤 4월 8일로 연기, 이날 봉축 법요식을 봉했했다.

보은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