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공공성 및 주민밀착 등 공익사업 공모

제천시는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의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특색 있는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사진은 공모 포스터.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의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특색 있는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제천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상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사업, 주민밀착 공익사업, 지역주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단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농로포장, 마을안길 정비 및 포장, 배수로 정비사업 등) 등은 제외된다.

제출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거나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코너에 게시 또는 우편·팩스로도 제출 가능하다.

제천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와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다.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4개 분과 8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안사업 발굴과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제 발전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제천 최영섭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