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또 다른 모습, 인형(人形)" 주제

김득신문학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우리의 또 다른 모습, 인형(人形)’을 주제로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김득신 문학관이 두 번째 특별 기획전을 연다.

증평군은‘우리의 또 다른 모습, 인형(人形)’을 주제로 3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열리는 기획전에서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민속 인형 1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한복, 인도의 사리, 스페인의 플라멩코, 멕시코의 솜브레로 등 각국의 전통 의상을 착용한 아기자기 한 인형들을 통해 그 나라만의 고유한 정신적·문화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대륙별로 구분 전시해 문화권역별 특징도 살펴볼 수 있다.

이 인형들은 고 송기민 전 증평문화원장이 세계 각국을 돌며 수집한 것들이다.

송 전 원장은 1964년 도쿄올림픽부터 50여 년간 세계 각지를 돌며 그 나라를 상징하는 인형들을 모아왔다.

군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복식 문화를 살펴보며 인류 문명의 다양성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서왕 김득신 문학관은 지난해 12월 증평읍 송산리에 문을 열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906㎡ 규모의 문학관은 △상설전시실 △수장고 △문예배움실(다목적강의실) △백곡사랑방(회의실) △억만재(학습실) △기획전시실 △취묵당카페(다목적휴게공간) 등을 갖췄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